주민등록등본(초본) 무료 발급하세요!! 네이버 전자증명서

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민등록등본부터 졸업증명서 등 다양한 공공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또한, 기존에 있던 정부 24 인터넷 발급보다 간편합니다. 이제 등본 떼려고 힘들게 주민센터 방문하지 마세요!! 

 

 

네이버 전자증명서 접속 방법은??

 

  1. 네이버앱에서 검색 네이버앱 > 네이버 전자증명서를 검색하여 브랜드 검색 영역을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앱 > Na. 네이버앱 Na. 에서 전자증명서를 선택하여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3. 폰에서 QR코드 찍으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 가입

네이버 전자증명서는 정부 24의 전자문서 지갑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등 무료로 17종의 여러 증명서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먼저, 전자증명서를 이용하려면 먼저, 네이버 앱 설치 및 네이버 인증서 발급이 필요해요. 전자증명서 발급 기관에 가입된 이용자만 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발급 신청할 수 있어요.

 

네이버 앱 Na. 에서 전자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약관 동의하고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전자증명서 보관함이 발급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네이버 전자문서를 발급할 수 있어요.

 

증명서 발급 시 입력한 정보는 신청 완료되면 즉시 폐기, 안전하게 처리된다니 개인정보 유출은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참고로 네이버 인증서는 만 14세 이상 1개의 실명 아이디로만 신청하실 수 있어요.

 

모바일로 네이버 앱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아서 다운로드하여 저장하거나 카톡으로 공유도 할 수 있어요.

 

공공문서, 주민센터 말고 네이버 전자문서에서 발급하세요

네이버 전자증명서는 정부 24의 전자문서 지갑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등 무료로 17종의 여러 증명서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현재 네이버 전자증명서에서 신청 가능한 목록은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 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중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초중고 졸업(예정) 증명서, 운전경력증명서, 예방접종증명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사업자등록증명, 납세증명서, 소득금액 증명,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병적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신청)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건강보험자격확인(통보)서, 장애인증명서입니다.

 

발급받고 금융/행정/공공/민간 기관에 바로 제출

전자증명서 발급 후 '제출하기'를 눌러 금융/행정/공공/민간 기관에 바로 제출할 수 있어요. 이제 공공문서 보내려고 팩스 찾으러 다닐 필요 없답니다.

 

 

전자증명서 사용 꿀팁!!

  1. 네이버 전자증명서로 증명서 발급, 조회, 제출은 물론 국내선 항공 탑승 및 국공립 시설 이용 시 활용 가능합니다.
  2.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 초본, 졸업증명서 등의 증명서를 무료로 발급받아 네이버앱에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3. 발급 받아 안전하게 보관했다고 끝이 아니죠! 바로 500여 곳의 행정기관, 공공기관, 금융기관, 민간기관에 빠르게 전달 가능합니다.
  4. 국내선 비행기 탑승 시 네이버 전자증명서의 운전경력증명서로 본인 인증 후 탑승이 가능합니다.(19세 미만은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으로 가능)
  5. 박물관, 국립공원 등에서 장애인등록증을 제시하면 이용료 감면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네이버 전자증명서는, 정부 24의 전자문서 지갑을 통해 여러 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을 위해 네이버 앱 설치 및 네이버 인증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증명서 발급 시 입력한 정보는 신청 완료되면 즉시 폐기, 안전하게 처리됩니다. 네이버 인증서는만 14세 이상 1개의 실명 아이디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네이버 전자증명서에서 이제부터 간편하게 발급부터 제출까지 한방에 끝내세요!!

 

출처. 네이버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