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 매니저(구. 야쿠르트 아줌마) 월급, 혜택 정리

프레시 매니저라고 들어보셨나요? 처음 들어보셨다면 야쿠르트 아줌마는 들어보셨을 텐데요, 바로 이 야쿠르트 아줌마를 요즘은 프레시 매니저라고 부릅니다. 예전에는 전국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었던 노란 옷에 노란 챙모자를 쓰고 전동카트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바로 이 프레시 매니저 분들입니다.

 

 

페이코인 7월(리워드코드: S9997C) 3만원 상당 PCI 지급 이벤트

 

페이코인 7월(리워드코드: S9997C) 이벤트 및 친구 추천 리워드 내용 정리

국내 5대 편의점에서 항시 15% 할인받을 수 있는 페이코인 알고 계시나요? 페인 코인은 다양한 가맹점에서 매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시 할인, 페이백, 출석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이

newsisf.tistory.com

 

프레시 매니저 변천사

1969년 설립된 한국야쿠르트는 1971년 여성 영업사원을 모집해 주부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직원 47명으로 출발했습니다. 여성이 가질 수 있는 보기 드문 '안정된 직업' 중 하나로 창업 초기부터 선망의 대상이 되어 왔는데요, 개인사업자지만 이미 개척된 일정 구역을 인수받는 방식으로 소득이 안정적이고,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으며, 여성의 가장 중요한 직업선택 기준인 근로시간이 짧고 복지혜택도 좋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야쿠르트의 배달 방식도 진화합니다. 일반 주택가나 소규모 사무실 등 동네 구석구석까지 배달을 해주기 때문에 꽤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휴대용 경량 아이스박스와 같은 핸드백에 요구르트를 휴대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많은 양의 요구르트를 운반하기 위해 카트를 끌고 다니기도 했으며, 2014년 12월 대창모터스가 세계 최초로 사람이 탑승 가능한 냉장고형 전동카트 코코(Cold&Cool)를 출시, 2015년부터 이를 바로 전면 도입하여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주위에서 흔하게 보이는 전동카트 코코를 탄 프레시 매니저를 패러디한 재밌는 짤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요구르트 아줌마의 진화 과정 출처.네이버뿜

 

매드맥스를 패러디한 짤
오버워치를 패러디 한 짤

 

프레시 매니저(구 야쿠르트 아줌마)의 월급은?

프레시 매니저는 안전적인 수입에 비해 근무시간이 탄력적으로 자유로워 인기 있는 대표 아줌마 직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전/오후 수시로 바뀌는 근무 활동,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시간 조절이 가능해 탄력적으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프레시 매니저는 나만의 구역 담당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담당 구역에서 다른 매니저와 중복없이 본인만 활동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합니다. 또한 처음부터 영업을 할 필요 없이 기존의 고객을 인수받아 활동하기 때문에 초기 진입 장벽 부담이 덜합니다.

 

그럼, 이렇게 본인의 노력만큼 수익 향상이 가능한 프레시 매니저의 월 평균 월급은 어느 정도 될까요?

 

 

한국 야쿠르트에 따르면 프레시 매니저 1만여 명의 월평균 수입은 203만 원이며, 상위 50%는 250만 원의 수입을 벌고 있습니다. 이는 2020년 프레시 매니저 평균 수수료 기준입니다. *2019년 프레시 매니저 평균 1만여 명의 월평균 수입은 212만 원이며, 상위 50%는 270만 원

 

이는 초기 자본없이 본인 노력 여하에 수입이 결정되는데요, 한국 야쿠르트는 본인 자본으로 제품을 매입 한 뒤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선 출고 후 제품을 판매하여 회사에 입금해 주면 수수료를 지급받는 방식이라 활동 초기 비용 부담이 없어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프레시 매니저는 개인사업자로 4대 보험 중 산재 보험(선택 사항 및 50%지원)을 제외한 다른 보험은 가입돼있지 않으며 연차수당, 휴가, 퇴직금 등이 없습니다.

 

복지로는 건강 검진 지원, 신적립금, 상조회, 성과/활동기간 우수상 등이 있습니다.

 

한국야쿠르트 프레시 매니저 모집 채용 바로가기

 

hy 프레딧 친구 추천하고 5,000원 받고!!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고 프레딧 적립금 5,000 받으세요.  회원가입하기

 

신규 가입시 100원 첫 구매 100원 쿠폰도 받고 5,000원 적립급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레딧 5,000원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