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변기 시트가 고정되지 않고 계속 덜렁거려 신경 쓰였던 적 있으신가요? 변기에 앉으면 시트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옆으로 밀린다거나, 뚜껑을 열었다가 닫으면 시트가 잘 맞지도 않고 볼일을 보고 일어나는데 변기시트가 자꾸 덜렁거려 신경 쓰였던 적도 있으실 텐데요. 그렇다면 변기 시트는 왜 자꾸 덜렁거릴까요? 원인은 바로 변기 시트 볼트가 풀려서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겁니다.
도구도 필요 없고 기술도 필요 없으니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덜렁거리는 변기 커버를 계속 사용했다면 이번에 단단히 고정해 보세요.
변기 시트 덜렁거림 해결 방법
변기 시트가 고정되어 있는 부분, 여기 변기 아래를 살펴보면 변기 시트 고정 나사가 있습니다.
변기 좌우에 시트 볼트 - 고정 고무 - 너트 이런 식으로 체결되어 있는데요. 변기 시트가 덜렁거릴 때는 변기 아래쪽에 위치한 너트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손으로 꽉 조여주면 됩니다.
너트가 계속 헛돌아요
너트를 조여도 조여도 꽉 조여지지 않고 계속 헛돈다면, 너트가 마모되었거나 시트 볼트가 고정형이 아닌 경우인데요, 이럴 때는 아래처럼 커버를 제거합니다.
커버나 동전, 십자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변기 아래 너트를 손으로 꽉 잡아준 상태에서 볼트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너트가 마모되었을 경우에는 부품을 구매해서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변기 시트 덜렁거림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변기가 다 다르고 변기 회사마다 커버 고정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꼭 포스팅에서 알려드림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 하지만, 변기 시트가 덜렁 거린다면, 위 방법을 참고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