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폰트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하세요!! 179종 무료 안심글꼴

과제, 리포트, PPT, 유튜브 동영상 등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폰트가 사용됩니다. 이때 대부분 많은 사람들은 무료 폰트를 사용합니다. 아마 대부분 무료 폰트라고 하면 무조건 사용해도 괜찮은 줄 잘 못 알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 방법, 사용 목적에 저작권자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폰트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 PC에 저장된 폰트들의 폰트 제작자가 누군지도 알지 못하는데 이런 라이센스 조건을 모두 알고 사용하시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혹시 내가 사용하는 폰트가?? 걱정되신다면 안심 글꼴 파일을 이용해 보세요.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

문화체육관광부의 '안전한 글꼴 파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작권 걱정 없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글꼴 파일 서비스'는 지난해 3월부터 71종의 글꼴 파일을 제공하기 시작해 현재 179종의 글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에서 개발한 폰트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고 원하는 폰트 각각 내려받거나 일괄 내려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미리 저작권자에게 허가받았기 때문에 영리 목적의 무단 복제와 배포를 제외하면 상업적 용도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안심 글꼴 파일 서비스'는 저작권에서 자유롭게 국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글꼴 파일입니다. 온라인에서 문서나 PPT 작성 시 사용도 가능하며, 인쇄도 가능합니다.

 

안심 글꼴 한 번에 내려받기

글꼴 목록 내려받기

 

글꼴 목록 PDF 파일을 내려받으면 이용조건, 글꼴명, 저작권자, 원본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폰트만 내려받기하고 싶은 분은 정책브리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KOGL(133종) OFL(46종) 중 원하는 폰트를 클릭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

 

개별 폰트 다운로드하러 가기

 

출처를 명시하는 한 상업적 이용 및 수정 등 2차 저작물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일부 글꼴은 사용 조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 전에 저작권 표시를 확인하세요.

 

더 많은 폰트를 원하시면 공유마당과 공공누리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공유마당과 공공누리에 있는 폰트는 이용 조건이 다르니 사용 전 각 폰트 라이선스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nbsp; www.korea.kr >

 

공유마당 바로가기

공공누리 바로가기

 

이제 글꼴 찾기에 헤매지 말고 '안심 글꼴 파일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