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료 설치 방법 #1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데스크톱 PC, 또는 노트북을 새로 구매할 때 윈도 10 운영체제가 포함되냐, 프로도스로 윈도우10 운영체제가 미포함이냐에 따라 가격이 보통 10만 원 안팎으로 차이 나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프로도스 상태의 컴퓨터를 구매하고 따로 윈도 10을 설치하여 사용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Windows는 유료이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정품인증을 하지 않으면 약간의 기능 사용 제약이 있지만,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정품 인증을 하지 않고 사용하면 라이선스가 곧 만료된다는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윈도우10 무료 설치방법 소개

윈도우10 무료 설치 방법부터 정품 인증 방법까지 가이드라인을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10은 현재 Microsoft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정품 인증 방법은 다양합니다. 윈도우10 무료 설치와 정품인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10을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USB 부팅 디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다음 시간에 윈도우 설치방법과 정품인증 방법에 대해서도 다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설치 방법으로 🟪 바로가기

 

윈도우10 설치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다음 단계를 따라, Windows 10을 설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DVD)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치용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려면 8GB 이상의 USB가 필요합니다.

 

준비한 8GB이상의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다음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1.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합니다.

 

윈도 10 다운로드 🔸 바로가기

 

2. 다운로드한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에 대해 동의를 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설치 절차이며 내용을 한 번 읽어 보셔도 좋습니다.

동의 후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 메세지 출력중

 

3. 수행할 작업 페이지에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Windows 10 언어, 버전 및 아키텍처(64비트 또는 32비트)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체크합니다.

 

4. 사용할 미디어를 선택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합니다. 용량이 최소 8GB인 비어 있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꽂고 드라이브 목록에서 설치할 이동식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 주의!! USB 플래시 드라이브 플래시 드라이브에 있는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5. USB 메모리에 윈도우10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되었습니다. 란 메시지가 뜨면 마침을 눌러 작업을 끝냅니다.

 

6. 설치가 완료된 USB 속성을 확인해보면 4.12GB 정도의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팅용 USB를 만드는데 최소 8GB 정도의 USB면 됩니다.

 

 

지금까지 Windows 10 설치용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예전에는 윈도우가 많이 불안정해서 퍽하면 블루 스크린이 뜨고 했지만, 요즘은 꽤나 안정적이라 윈도를 설치하는 경우가 자주 없습니다. 하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윈도 10 설치용 USB 부팅 디스크를 하나 만들어 두시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윈도를 새로 설치해야 할 경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SB 부팅 디스크를 이용한 윈도우 설치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22.08.08 - [분류 전체보기] - 윈도우10 무료 설치 방법 #2 USB 부팅디스크로 윈도우10 설치하기

 

윈도우10 무료 설치 방법 #2 USB 부팅디스크로 윈도우10 설치하기

같은 모델의 컴퓨터/노트북을 구매하더라도 윈도우10 정품 포함 여부에 따라 가격이 10만 원 이상 차이 나게 됩니다. 따라서 윈도우10 정품이 미 포함된 프로도스 상태의 컴퓨터를 구매하고 직접

newsisf.tistory.com

 

집에 굴러가니는 USB에 하나 만들어 두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32G USB는 다이소에서도 5천 원이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USB 2.0이라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급할 때는 다이소에서 구매해보세요.